베트남을 검게!베트남 흑마늘 시장 동향

도시화와 산업화로 인해 베트남의 식습관은 서구화되었다.

베트남의 식습관은 지난 10년 동안 도시화와 산업화로 인해 많이 바뀌었습니다. 빵, 고기 등 서구식 음식의 소비가 늘고 쌀국수 등의 채식 위주의 소비가 늘면서 각종 질병의 발병률이 높아졌다. 이에 따라 베트남 소비자들은 자연스럽게 건강 문제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건강에 대한 관심은 계속 높아져 닐슨베트남이 실시한 ‘베트남인이 삶의 최고의 가치로 여기는 5가지 이슈’ 조사에서 건강이 2위를 차지할 정도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계속 높아지고 있다. 건강기능식품 소비도 늘고 있다. 오늘은 베트남에서 점점 더 대중화되고 있는 대표적인 건강식품인 흑마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베트남 흑마늘 시장동향

저렴하고 효능 좋은 흑마늘에 대한 관심 증가

베트남에서 인삼은 가장 인정받는 한국의 건강식품이다. 그러나 인삼은 고급 건강식품으로 고가이며, 최근에는 비슷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 구입에 부담이 없는 흑마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2018년 기준 베트남의 건강관리 제품 시장 규모는 10조 9,110억 동(약 577억 원)이며, 2018년 약초 및 전통 건강 제품* 시장 규모는 8조 5,720억 동(약 453억 원)이다. 베트남의 건강보조식품, 허브 및 전통 건강보조식품 시장은 향후 5년간 약 8%의 꾸준한 성장률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18년 베트남은 국산 흑마늘을 85만3000달러(약 10억5260만원) 수입해 수입액 2위를 기록하고 있어 국산 흑마늘의 베트남 수출이 매우 양호할 것으로 기대된다. *식물성 재료, 전통 요법 및 일부 동물성 재료로 만든 건강 식품

① 모양 ② 기능 ③ 맛

① 한국형 흑마늘은 에센스나 즙 형태로 베트남 시장에 진출하는데, 베트남에서는 흑마늘이 통마늘 형태로 거래되는 것이 일반적이며 판매량 1위이다. 통마늘 외에도 많은 정제 제품이 있습니다. 흑마늘, 동충하초, 콜라겐 등의 성분을 조합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국산 흑마늘은 대부분 에센스나 주스 형태로 베트남 시장에 진출한다. 고급스러운 포장으로 설날, 설날 등 명절 선물로 점점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분말, 캡슐, 오일, 음료 등 다양한 흑마늘 가공품을 판매하고 있다. 기존에는 모든 흑마늘 제품이 건강보조식품으로 분류돼 건강관리용품점이나 약국에서만 구입할 수 있었다. 그러나 최근 흑마늘농축액이 일반 음료로 판매되고 있으며 일부 마트와 쇼핑몰 곳곳에서 볼 수 있다. ② 효능 흑마늘이 남성 정력식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흑마늘이 남성 정력식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베트남 유수의 의학정보지 빈멕(Vinmec)은 흑마늘이 혈액순환을 돕고 체내 콜레스테롤 비율을 낮추며 성기능 개선에 큰 도움이 된다고 밝혔다. Reddit을 비롯한 베트남 소셜 미디어에는 흑마늘을 사달라거나 성기능 향상을 위해 홍보하는 게시물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또한 혈당 강하, 콜레스테롤 저하, 항암, 혈압 개선, 피로 해소 등의 효과가 있는 효과적인 식품으로 알려져 관련 질환을 앓고 있는 소비자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고 있다. 베트남 소비자들은 일반 마늘보다 순한 매운맛을 선호한다. 흑마늘은 싱싱하고 신선하며 전통적인 방법으로 고온다습한 환경에서 마늘을 숙성시켜 만듭니다. 숙성 과정에서 알리신 함량이 감소하여 많은 소비자들이 싫어하는 마늘의 매운 맛이 제거됩니다. 흑마늘은 젤리 같은 부드러운 식감과 자연스러운 단맛이 있어 소비자들에게 건강식품으로 인기가 높으며, 베트남 소비자들은 흑마늘이 일반 마늘보다 상대적으로 덜 맵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흑마늘은 건강식품 외에도 샐러드 등 일반적인 가정식 요리에도 활용되며 다양한 흑마늘 레시피가 SNS에 공유되고 있다. 흑마늘을 이용한 스낵과 청량음료를 판매하는 카페, 숙성된 흑마늘을 활용한 전문 셰프들이 다양한 취향의 요리를 준비하는 등 흑마늘의 이용과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한국의 농식품 수출 전략 베트남을 타깃으로 한 우수한 품질과 고급 소비재 맛 2018년 기준 베트남의 1인당 월 소득은 2016년 대비 약 25.1% 증가했다. 소득 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베트남 사회는 물질적 웰빙보다는 삶의 질 향상을 추구합니다. 따라서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건강식품 시장도 해마다 성장하고 있어 흑마늘의 수출전망은 매우 밝다. 국산 흑마늘은 흑마늘의 원조로 알려져 있으며 기술, 발효과학, 자연환경 등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우수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중국산 제품보다 비싸지만 우수한 품질과 맛으로 베트남 하이엔드 소비자를 공략하기에도 좋은 방법이다. 또한 다양한 흑마늘 제품을 개발하여 수출하는 것은 치료 목적으로 구매하는 소비자뿐만 아니라 일반 소비자들도 거부감 없이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데 도움이 된다. 흑마늘 토마토 소스, 흑마늘 소스, 흑마늘 발사믹 크림 등 유럽에서 판매되는 다양한 흑마늘 제품을 참고하세요. ▼베트남 흑마늘 보고서 상세▼ KATI 농식품 수출정보 02.13 2020(2019) 베트남 흑마늘 보고서_시장 분석 내용 Ⅰ. 시장 규모 개요 4 1. 베트남 흑마늘 시장 규모 5 2. 베트남 흑마늘 수출입 시장 규모 6 3 .베트남 흑마늘 소비 시장 규모 7 Ⅱ.시장 동향 개요 11 1. 흑마늘 선물용. 통마늘이 대세16 2. 흑마늘, 남성 정력식품으로 각광 17 3. 흑마늘의 경쟁자, 주로 효능이나 인증을 강조18 4. 흑마늘은 덜 맵고 평이 좋다,… www. kati.net ▼베트남의 흑마늘에 대한 관심 자세히 알아보기▼ KATI 농식품 수출정보 02.21 2020 베트남, 건강을 위한 선물⌜검은마늘⌟이자 하노이지점 sungchan@at.or.kr 베트남, 건강을 위한 선물⌜ 흑마늘이자 2020 Year 02 3월 19일, 하노이지점 □ 키워드: 건강, 흑마늘 ○ 건강식품에 대한 베트남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건강식품은 매년 5%씩 성장 – 리서치 회사인 Nielsen Vietnam에 따르면 베트남인의 약 66%가 살기 좋은 곳으로 평가 life as three 이 혜택의 가치 – 소비를 줄이고 절약하여 삶의 질도 높이고… www.kati.net ▼건강기능식품 흑마늘 자세히보기▼ KATI 농식품 수출정보 02.29 2020년 건강기능식품 흑마늘 뉴욕지점 ransee @at.or.kr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식품제조업체들도 이 민감한 소비자 시장에 어필할 수 있는 기능성식품에 주목하고 있다. 얼마 전 스페인 생명공학기업 파마액티브 바이오텍 프로덕트(Pharmaactive Biotech Products)가 숙성 흑마늘 추출물을 출시해 기능성식품 시장은 물론 외식시장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ABG10+ 브랜드 이름으로 출시된 흑마늘은 수세기 동안 사용되어 왔습니다. www.kati.net 더 많은 수출정보가 필요하시면 KATI 농산물수출정보과장에게 연락주세요! KATI 농산물수출정보 수출입통계정보 등록시점은 별도로 공지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월간 자료: 다음 달 15일부터 – 연간 자료: 다음 해 2월 말부터 2018년 5월 20일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이하 “중앙위원회”라 한다) 국무원은 식품 안전 개요, “중국 공산당 중앙위원회 식품 안전 작업 강화 및 개혁에 대한 국무원 의견. .Net